서구동 안전협의체 발대식 개최

person 안동넷
schedule 송고 : 2025-08-18 13:10
‘3(Three) GO! 안전 서구동-묻GO! 찾GO! 확인하GO!’추진

안동시 서구동(동장 박춘자)은 8월 14일(목) 서구동행정복지센터에서 ‘서구동 안전협의체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민관협력으로 복지와 안전 기능을 강화하고 주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협력체계 구축을 공식화하는 자리였다.

0818 서구동 안전협의체 발대식 개최 (1).jpg

 

0818 서구동 안전협의체 발대식 개최 (2).jpg

 

0818 서구동 안전협의체 발대식 개최 (3).jpg

서구동 안전협의체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장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자율방범대 등 주민 단체와 공공기관이 참여해 지역 안전과 복지 강화를 위해 공동 대응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2025년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것으로, ‘3(Three) GO! 안전 서구동-묻GO! 찾GO! 확인하GO!’라는 타이틀 아래 △안전 사각지대 개선 △복지 사각지대 발굴 지원 △안전기능 강화 사업 등이 추진될 예정이다.

 

안전 사각지대 개선사업은 전기 안전을 위한 고용량 멀티탭 교체, 가스 안전 타이머 콕 설치, 노후 주택 전기 안전 점검 등이다. 복지 사각지대 발굴 지원사업은 모텔 장기 투숙 취약계층, 추석 명절 취약계층, 폭염 대비 안부 확인 등을 진행하며, 특히 7월 21일부터는 폭염 대비 저소득 1인 가구 236세대에 대해 주 1회 안부 확인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안전기능 강화 사업으로는 정기회의 및 주민 캠페인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해 안전하고 살기 좋은 지역사회 조성에 힘쓰고 있다.

 

박춘자 서구동장은 “행정안전부 공모사업 선정으로 주민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사업 추진에 큰 힘을 얻게 됐다”며, “주민과 기관이 함께 협력해 촘촘한 안전망을 구축하고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서구동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서구동 안전협의체는 서구동의 특성에 밝은 다양한 단체들과의 민관 협력으로, 전문 지식이 없는 일반인도 충분히 인지할 수 있는 현저한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제거해 궁극적으로 주민의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