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태곡․동천․인계리에서 주민 소통의 날 개최
person 안동넷
schedule 송고 : 2025-07-24 09:04
안동시 예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희락)는 지난 7월 22일과 23일 태곡리, 동천리, 인계리 등 예안면 일대 마을을 방문해 ‘주민 소통의 날’을 개최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활동은 예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한 순회 사업으로, 향후 예안면 내 모든 마을을 대상으로 차례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역 주민의 생활 여건과 복지 욕구를 현장에서 직접 청취하고,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겠다는 취지다.
이희락 민간위원장은 “주민들과 직접 만나 목소리를 듣는 것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출발점이기에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없는 예안면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마을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을 위한 생필품 세트도 함께 전달했다.
박무두 예안면장은 “지역 어르신을 돌보는 일은 단발성 지원으로 그쳐서는 안 된다”며 “앞으로도 마을 단위에서 촘촘하게 살펴, 누락 되는 주민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예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하반기에도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추석 명절 나눔 행사’와 ‘찾아가는 세탁 서비스’ 등 실생활에 밀접한 맞춤형 복지 사업을 통해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복지 체감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