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교육지원청, 『학부모 리더교육』 통해 소통과 공감의 장 마련

person 영양군청
schedule 송고 : 2025-07-23 08:57
생각을 나누고 마음을 잇다!

□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교육장 박근호)은 7월 22일(화) 오전 10시,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 학부모회장단 및 희망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5년 영양군학부모회장협의회 학부모 리더교육」을 개최했다.

영양군학부모회장협의회 학부모 리더교육 실시1.jpg

 

영양군학부모회장협의회 학부모 리더교육 실시2.jpg

□ 이번 리더교육은‘생각을 나누고, 마음을 잇다’라는 슬로건 아래, 학부모의 자발적이고 주체적인 학교 참여를 유도하고, 교육공동체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 이날 강의는 권혜경 경북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장(전 경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이 맡아,‘행복한 동행을 위한 학부모 리더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권 센터장은 AI 시대의 사회 변화에 따른 교육 패러다임의 전환, 학부모 지원정책의 흐름, 그리고 학부모 리더가 갖추어야 할 소통과 협력의 자세에 대해 심도 있는 강연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 연수는 강연 후 자녀교육 및 학부모 정책과 관련한 질의응답 시간을 끝으로 마무리되었으며, 참가 학부모들은 “교육 변화의 흐름을 이해하고, 학부모로서의 역할을 되짚어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 박근호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부모님들의 열정과 헌신은 우리 지역 교육의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오늘 연수를 통해 서로의 지혜를 나누고, 학부모 간 소통과 협력이 강화되어 영양의 교육공동체가 더욱 단단해지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 영양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부모의 자율적 참여를 지원하고, 학부모회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지속 가능한 협력 문화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