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보중, 힐링 캠프를 통해 협동심과 배려를 키우다

person 영양군청
schedule 송고 : 2025-07-21 09:06
- 문화·예술 활동 통해 스트레스 해소, 교권 존중과 학교폭력 예방 기대 -

□ 석보중학교(교장 배재호)는 7월 17일(목)부터 18일(금)까지 본교에서 힐링 캠프를 실시해 학생들의 협동심과 바른 인성 함양, 교권 존중 문화를 조성했다.

활동 사진1.jpg

 

활동 사진2.jpg

□ 이번 힐링 캠프는 교사와 학생이 함께 체육, 문화, 예술 활동에 참여하며 상호 이해와 배려를 실천하는 행복한 학교 문화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긍정적인 교우관계를 형성해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것도 목표다.

활동 사진3.jpg
활동 사진4.jpg

□ 힐링 캠프 첫째 날인 17일에는 영어 골든벨과 공부 골든벨 등 학습 활동으로 문을 열고, 건강한 가족 밥상 차리기, 노래 공연, 방송댄스 진로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 둘째 날에는 교내 독서감상문 쓰기 대회를 시작으로 사제동행 체육 한마당, 도자기 체험 활동 등이 이어졌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창의력과 협동심을 기르고, 교사와의 긍정적인 관계 형성을 통해 바른 인성을 함양했다.

 

□ 김○○(중2) 학생은 “평소 공부로 스트레스가 많았는데, 친구들과 함께 활동하면서 협동하는 즐거움을 느꼈다. 특히 방송댄스와 도자기 체험이 정말 재미있었고, 선생님들과도 더 친해질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 석보중 배재호 교장은“이번 체험학습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기르고, 학교폭력 예방과 교권 존중 문화를 확산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