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라! 즐겨라! 성장하라!”교실 밖에서 체험하며 배워요.
□ 영양중앙초등학교(교장 진형대)는 10월 11일(화) 전교생 89명이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함께하라! 즐겨라! 성장하라!’라는 주제로 5~6학년은 경상북도교육청과학교육원과 환호공원, 3~4학년은 3~4학년은 영덕 장사상륙작전기념관과 포항 앨리스파파 키즈파크, 1~2학년은 한국문화테마파크에서 실시하였다.
□ 1~2학년은 한국문화테마파크에서 우리나라 전통 의복을 입고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한 다양한 장소에서 사진을 찍으며 당시 사람들의 의복과 생활모습을 살펴보았다. 그리고 3D 프로그램을 이용해 조선시대의 무기를 본 뜬 모형으로 왜적을 무찌르는 의병 전투 체험을 해 보았다. 오후에는 도산서원과 서책을 배경으로 한 공연을 관람하고 공연의 주인공들을 만나보는 백스테이지 체험을 하였다.
□ 3~4학년은 먼저 포항에 있는 앨리스파파 키즈파크로 이동하여 현란한 불빛과 함께 펼쳐지는 버블쇼를 관람하였다. 점심식사 후에는 트램펄린, 회전목마 등 각종 놀이기구와 게임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그리고는 영덕에 있는 장사상륙작전기념관에 가서 전쟁의 흔적을 살펴보고 당시에 이루어졌던 상륙작전을 간접적으로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바다가 보이는 곳에서 배 모양으로 생긴 기념관을 배경으로 멋진 단체 사진도 찍으며 체험학습을 마무리하였다.
□ 5~6학년은 먼저 경북교육청 과학원의 천체투영실에서 하늘의 별자리에 대해 알아본 후 당일 시간대별 별자리를 찾아보았다. 과학전시실에서 테슬라 코일, 물방울 기둥 등 과학 원리가 숨어있는 다양한 과학기구들을 관찰하고 조작해 보았다. 오후에는 환호공원의 스페이스 워크에서 계단을 타고 멀리 바다가 보이는 높은 곳까지 올라가 보는 스릴 있는 체험을 해 보았다.
□ 진형대 교장은“이번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즐겁게 배우고, 공동체 역량과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며 성장하는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도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체험학습을 기회를 마련하여 학생들의 의미 있는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